언론중재법 | 야당 검열 시대 되돌리는 언론중재법 유령 의결 무효 중앙일보
언론중재법 개정안은 언론사의 허위조작 보도에 최대 5배의 징벌적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게 하고 정정보도와 함께 기사 열람 차단도 가능하게 한다는 게 골자입니다. 오는 25일 국회 본회의서 처리가 예고된 언론중재 및 피해구제 등에 관한 법률 언론중재법 개정안을 두고 여야가 맞서고 있는 가운데 국민 여론도 찬성과 반대로 나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언론단체들 與 언론중재법 전두환 보도지침과 유사 철회하라 뉴스 동아닷컴
문체위는 이날 전체회의를 열어 언론중재 및 피해구제 등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안을 의결했다.
언론중재법. 더불어민주당은 23일 언론중재법 방어에 나섰다. 언론중재법 개정안이 통과되고 같은 사건이 벌어졌을 경우를 가정해볼까요. 하지만 언론중재법 개정안의 일부 조항은 사회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언론 보도까지 위축시킬 위험이 분명 존재한다고 조목 조목 비판하며 이 문제는 사회권력에 대한 비판 감시 기능의 약화 국민의 알권리 침해로 이어져 결국 민주주의 발전에 큰 걸림돌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다고 했다.
연일 화재가 되고 있는 언론중재법이란 요즘 잘못된 기사를 써서 누군가에 피해를 끼치거나 혹은 사회에 물의를 일으키는 소수의 기사들에게 징벌적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법인데요. 민주당 언론중재법 문체위 강행 처리 오는 25일 본회의 통과 계획 국민의힘 의원 불참 속 표결 최대 5배 징벌적 손해배상 언론 재갈물리기 강력 반발. 줄여서 언론중재법이라고도 한다.
자유언론실천재단 시민 피해구제 중심 사회적 합의 촉구. 민주당 한준호 원내대변인도 원내대책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을 만나 언론중재법은 언론의 신뢰도를 높이는 법으로 언론장악이나 언론 재갈이 아니라 국민이 가지고 있는 권리를 언론이 침해할 수 없도록 명확히 하는 법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언론시민사회단체가 개정안을 비판하며 8월 처리에 반대했다.
이게 뭔고 하니 허위조작 보도를 한 경우에 그 언론사를 상대로 피해액의 최대 5배까지 징벌적인 손해배상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게. 언론의 고의나 중과실에 의한 허위조작 보도에 대해 최대 5배의 징벌적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도록 한 언론중재법 개정안이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법안심사소위를 통과했습니다. 2021 저널리즘의 미래 컨퍼런스 등록하기 언론중재법 개정안 본회의 통과 강행이 문재인 정부 여당과 언론계의 파탄을 상징하는 사건이 될 전망이다.
조정액을 법원의 인용액으로 본다면 신청인은 최대 150만 원의 5배인 750만 원까지 손해배상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이들은 집권 여당이 추진 중인 언론중재법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면 대한민국 민주주의에 대한 대외 이미지도 훼손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野 언론중재법dj와 민주당의 가치를 스스로 부정 중앙일보 입력 20210810 1859 수정 20210810 1928 인쇄 기사 보관함스크랩 글자 작게 글자 크게.
그런데 피해액을 산정하기 힘들. 민주열린민주 언론중재법 개정안 소위 단독처리 2주만에 문체위 전체회의 상정 의사진행 발언만 5시간 하다 법안 심의 손도 못대고 끝나. 언론사 등의 언론보도 또는 그 매개로 인하여 침해되는 명예나 권리 그밖의 법익에 관한 다툼이 있는 경우 이를 조정하고 중재하는 등의 실효성 있는 구제제도를 확립함으로써 언론의 자유와 공적 책임을 조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허위 또는 조작보도를 한 언론사에 징벌적 손해배상을 적용하는 언론중재법 개정안이 여당 단독으로 19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전체회의를 통과했다. 더불어민주당이 연일 강행 의사를 밝힌 언론중재법 개정안의 국회 처리 시점이 다가오면서 위헌과 실효성 논란 또한 커지고 있다. 군부 독재 정권 시절 자유언론 투쟁에 나섰던 원론 언론인들도 더불어민주당이 주도하는 언론중재법 개정안에 반대의 뜻을 밝혔다.
문체위 문화예술법안심사소위는 오늘27. 자유언론실천재단은 23일 한국프레스센터 내 전국언론노동조합. 앵커국회가 오늘 본회의를 열어 처리하기로 했던 언론중재법 개정안 처리를 미뤘습니다국회의장의 본회의 연기 결정에 여야 원내대표는 잠시 뒤.
최대 5배 손해배상 언론중재법 개정안 논의 보류 언론 자유 침해하나 경향신문
언론중재법에 징벌적 손해배상제 도입할 이유 없어 입법예고 기사본문 더와치
與 언론 징벌적 손배 최대 5배 野 알권리 재갈法 뉴스 동아닷컴
정치 최대 5배 손해배상 언론중재법 국민 절반 이상 찬성 Ytn
여 야 법조 언론중재법 위헌 논란 김어준 방송은 왜 빼냐 중앙일보
사설 대선 8개월 앞두고 밀어붙이는 언론중재법 중앙일보
야당 검열 시대 되돌리는 언론중재법 유령 의결 무효 중앙일보
독립기구 언중위를 정부 산하에 문체장관마저 상당한 우려 뉴스 동아닷컴
언론중재법 국민 절반 이상 찬성 이념 성향 따라 엇갈려 시사저널
언론중재법 밀어붙이는 與 이제는 멈춰설 때다 View Insight